암호화폐 이야기

NFT의 진화와 다른 부문을 통합할 수 있는 기회에 대한 심층 분석

삼백지기 2022. 12. 2. 21:37
728x90
728x170
SMALL

A Deep Dive Into the Evolution of NFTs and the Opportunities to Integrate Other Sectors

 

NFT는 2021년에 2,500만 달러 이상의 컴백 판매를 기록했습니다.
NFT는 게임 산업 및 가상 현실(VR)과 통합되고 있습니다.

 

NFT(Non-Fungible Tokens)는 블록체인 기반 JPEG로 인기를 끌었지만 눈에 보이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사실, 초기 NFT 혁신 중 하나인 'Crypto Kitties'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플레이 투 언 게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NFT 프로젝트의 개발은 2017년에서 2020년 사이에 둔화되는 것처럼 보였지만 2021년 컴백이 기술 산업을 폭풍으로 몰고 간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NFT는 2,5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NFT를 각광받게 했을까요? NFT가 명성을 얻게 된 데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는 만큼, Beeple의 6,930만 달러 디지털 컬렉션 판매는 확실히 중요한 순간이었습니다. 오랜 디지털 아티스트인 'Mike Winkelmann'은 2021년 2월 그의 컬렉션인 Everyday's - The First 5000 Days가 Christie 경매에서 가장 가치 있는 판매 상위 3위 안에 들며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Beeple의 이정표에 이어 NFT 생태계는 활동의 벌집이 되었으며 스포츠인과 유명인사들이 시류에 합류했습니다. CryptoPunks 및 Bored Ape Yacht Club(BAYC)과 같은 제한된 JPEG NFT 컬렉션의 출시는 이 미래형 틈새 시장에 더 많은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오늘날 두 컬렉션 모두 60 ETH 이상의 가격 하한선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일반 암호화폐 투자자에게는 상당히 높은 수치입니다. 

더 흥미로운 점은 NFT가 이제 JPEG 내러티브를 넘어 확장되고 있으며 NBA Top Shot과 같은 시장이 완전히 새로운 영역을 도입했다는 것입니다. 사용자는 특별한 농구 순간을 수집하고 디지털 컬렉션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플랫폼에서 가장 비싼 기념품은 Lebron James 덩크이며, 요구 가격은 거의 미화 50만 달러입니다. 

Brooklyn Nets의 Kevin Durant는 "The Boardroom에서 우리는 NFT 공간의 최전선에 서 있었습니다. 저는 NFT를 주류로 더욱 발전시켜 Top Shot으로 독점적인 순간과 콘텐츠를 만들고 큐레이팅하는 데 협력하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Dapper Labs와 파트너십을 맺을 때. 

NFT 게임과 메타버스


JPEG 및 짧은 비디오 컬렉션 외에도 NFT는 게임 산업 및 가상 현실(VR)과 통합되고 있습니다. Dapp Radar의 최신 통계에 따르면 블록체인 게임은 2021년 DApp 사용의 52%를 차지했으며 이러한 프로젝트의 대부분은 NFT 지향입니다. 예를 들어, Axie Infinity 게임은 필리핀과 같은 개발 도상국에서 소극적인 수입원으로 인기를 끌면서 총 매출이 40억 달러가 넘습니다. 

그러면 NFT가 게임 생태계에 정확히 어떻게 가치를 더하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NFT 게임은 수익 창출의 측면을 도입합니다. 플레이어는 무기 및 고급 스킨과 같은 게임 내 아이템을 획득하여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수집품을 Opensea 및 Rarible과 같은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거래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의 돌로 두 마리의 새를 죽이는 것과 같습니다 – 여분의 동전을 얻으면서 게임을 즐기십시오. 

가상 세계라고도 하는 메타버스에서 NFT는 개발의 기본 도구입니다. 그들은 Decentraland 및 The Sandbox와 같은 Web 3.0 생태계의 기본 빌딩 블록 역할을 합니다. 이상적으로는 이 두 메타버스 플랫폼의 가상 토지 및 기타 인프라 시설이 블록체인에서 고유한 NFT로 표시됩니다. 이는 사용 가능한 시장에서 토지를 디지털 수집품으로 거래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현재 Decentraland와 The Sandbox의 토지 가격은 각각 1.5 ETH와 0.96 ETH입니다. 일부 이해 관계자는 Metaverse가 과장되었다고 생각하지만 빅 테크는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메타와 마이크로소프트 모두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을 표명했으며 후자의 CEO인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는 가상 세계 개발에 대한 투자 가능성을 환영했습니다.

 

“메타버스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90년대 초반에 웹과 웹사이트에 대해 이야기했던 것과 유사하게 새로운 플랫폼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유형을 모두 설명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친구들과 게임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은 그들과 함께 게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사티아 나델라. 


NFT 잠재력 확장


NFT 산업의 발전을 살펴보면 아직 개발되지 않은 잠재력이 엄청나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게임과 예술은 NFT가 실제로 미래의 디지털 생태계에서 자리를 잡고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사용자는 블록체인에서 실제 자산의 진정한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중요한 질문을 던집니다. NFT 경로를 따르고 있으며 가까운 장래에 팽창할 수 있는 다른 부문은 무엇입니까? 

  1. 영화 및 TV 제작


현재 상태에서 영화 및 TV 제작 산업은 대형 브랜드 또는 고액 순자산 개인의 투자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NFT는 콘텐츠 제작자가 블록체인 생태계를 통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 이 이야기를 바꿉니다. 예를 들어, LGL(Looking Glass Labs) 웹 3.0 플랫폼은 최근 스릴 넘치는 SF 실사 시리즈 'GenZeroes'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작은 제네시스 NFT 컬렉션을 구매하거나 에어드랍을 받는 팬들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GenZeroes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얻을 수 있는 추가 혜택에는 공상 과학 시리즈와 비하인드 스토리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독점 액세스가 포함됩니다. 또한 이러한 NFT를 보유한 팬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플롯 개발에 투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팬층을 구축하는 것이 힘든 작업처럼 보일 수 있지만 LGL의 선구적인 NFT 컬렉션은 37분 만에 매진되어 총 620만 캐나다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2. 판타지 스포츠


판타지 스포츠는 NFT 통합으로 상당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산업입니다. 미국에서만 판타지 스포츠 시장의 가치는 88억 달러이며 게임에 참여하는 사람은 약 4,590만 명으로 추산됩니다. 이 생태계에서 NFT의 가치 제안은 매우 간단하며 분산된 디지털 수집 시장을 통해 자신의 기술을 수익화할 수 있는 기회를 증가시킵니다. 

이를 위해 최근 메인넷을 런칭한 메인카드와 같은 웹 3.0 플랫폼이 곧 출시될 예정이다. 일반적인 판타지 스포츠 웹사이트와 달리 Maincard의 NFT 기반 생태계를 통해 플레이어는 NFT를 구매하고 이를 사용하여 스포츠 예측을 할 수 있습니다. 그 대가로 플레이어는 모든 올바른 판타지 베팅에 대해 'MainCoin'이라는 기본 토큰으로 보상을 받습니다. 그러나 더 흥미롭게도 MainCoin 토큰은 2023년 1분기에 여러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므로 청산이 가능할 것입니다. 

결론


이 기사에서 강조한 바와 같이 NFT는 여러 산업에서 차세대 대세가 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는 플레이-투-어닝 생태계보다 훨씬 더 크며, 디지털 ID는 NFT 아키텍처와 통합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민간 및 공공 부문의 이해관계자가 NFT를 채택하려면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혁신가는 기존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상호 운용성 및 전반적인 안정성과 같은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이것이 NFT 트리클 효과를 전반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출처: Crypto-news-flash By JOHN KIGURU  2. December 2022

728x90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