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for Binance: BMW chooses BNB chain and Coinweb for blockchain loyalty program
■ BMW는 고객 충성도 프로그램 및 일상 운영 개발에 분산 기술을 통합할 것입니다. ■ Mercedes, Alfa Romeo 및 Ferrari와 같은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도 분산 기술 탐색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
유명한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인 BMW와 Coinweb(블록체인 인프라 회사)은 특히 태국 고객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비즈니스에 통합하기 위해 파트너 관계를 맺었습니다. BMW는 BNB 체인을 활용하여 거래를 정산하고 Coinweb은 분산형 인프라를 제공합니다.
이 통합은 두 단계로 진행됩니다. 첫 번째 단계는 블록체인 기술을 자동차 제조업체의 일상 업무에 통합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서류 작업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으므로 운영이 원활해집니다. 또한 회사는 자동차 금융 서비스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의 도입입니다.
이를 위해 Coinweb은 이 로열티 프로그램을 위한 맞춤형 Web3 앱을 만들 것입니다. 이 앱은 BMW 고객을 위한 보상 체계이지만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합니다. 각 고객의 다양한 행동에 따라 생태계에서의 등급과 상태, 그리고 그들에게 부여되는 충성도 보상이 결정됩니다.
이러한 보상은 지정된 BMW 제품 및 서비스와 BMW가 곧 구축할 예정인 폐쇄형 커뮤니티에 대한 액세스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바이낸스의 기본 BNB 체인을 사용하여 거래를 정산할 수 있습니다.
탈중앙화 기술의 성장 관찰
Coinweb의 CEO인 Toby Gilbert는 최근 Cointelegraph와의 인터뷰에서 보상 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에 대한 통찰력을 공유했습니다. 그에 따르면 BMW 커뮤니티 내 모든 고객의 접점에는 보상 포인트가 있습니다. 터치포인트의 예로는 서비스 비용 지불 또는 자동차 구매가 있습니다.
Gilbert는 또한 “고객이 다른 BMW 제품 및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는 충성도 포인트가 있을 것입니다. 현재 이 파트너십은 BMW의 태국 고객을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프로그램을 전 세계 다른 국가로 확장하기를 희망합니다.”
BMW 태국의 최고 경영진인 Bjorn Antonsson은 회사가 지난 몇 년 동안 여러 사용 사례를 포함하여 분산 기술의 성장과 채택을 관찰해 왔다고 말했습니다. Antonsson은 BMW의 일상 활동에 블록체인 기술을 포함시키는 것이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일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따라서 더 이상 서류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자동차의 분산 기술
BMW 외에도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분산 기술 탐색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BMW가 지난 4년 동안 이 기술을 탐구해 왔다는 것입니다. BMW가 이 기술을 처음 사용한 것은 코발트 공급을 추적하는 것이었습니다.
거대 자동차 회사가 코발트 공급망에서 비윤리적인 관행을 관찰하면서 추적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독일에 본사를 둔 또 다른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인 Mercedes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암호화폐와 NFT는 올해 Mercedes의 가장 활발한 홍보 도구였습니다.
또한 페라리의 최근 파트너십에는 NFT가 포함되며 Alfa Romeo(이탈리아의 유명한 자동차 제조업체)는 블록체인 기술로 자동차 기록을 추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동차 제조업체가 블록체인 기술을 운영에 통합함에 따라 다른 사람들이 동일한 작업을 시작하는 것은 시간 문제입니다.
출처: Crypto-news-flash By PAUL ADE 30. December 2022